사실 결혼하면서 그릇이나 냄비를 산게없다.- ㅅ-
나 결혼할때 동생이 본가로 돌아와서 동생자취 살림에 남편 자취살림 더하니 그릇이 충분했던데다가, 시댁 집들이 한 번 하면서 친정의 냄비 그릇을 왕창 공수하고. 시장해서 급하게 저렴한 밥공기 국그릇 반찬그릇을 잔뜩 사는바람에....찬장 터지게 그릇이 많지만 혼수로 예쁘게 마련한 세트는 전혀없었던 것이다.ㅠㅠ

결혼 3년차. 요전에 '동네 요리강습이라고 쭐래쭐래 쫓아갔더니 *웨이 스탠냄비세트 판촉요리시연이었는데, 애기아빠가 다단계라면 펄쩍 뛰고 싫어하는 터라 물건이 나쁘진 않았지만 사기는 망설여져요'라고 말씀드린적이 있었다. 아마 그 때문이었을까.

친정 아버지 협찬 친정엄마가 골라주신 이 ...모양의 냄비3개 세트. 결혼할때 두꺼운 스탠 냄비는 무거워서 엄두가 안난다며 두손들고 사양했던 그것. 백화점에서 졸라 비싸게 사셨다고. 이 손바닥만한 냄비 세개를!

..한개는 쇠고기 불고기 한근 넣으니 딱 들어차고(지금 찍어 올리는 사진) 나머지 두개는 라면이나 하나 두개 끓이면 땡인 사이즈.ㅜㅜ 애기음식 해먹기 좋으라고 주신것같다. 그래. 괜히 실력도 안되면서 손큰척 한꺼번에 많이 하지말고, 조금씩 먹을만치만 해서 먹고 치우자. ;ㅅ;

이것보다 무거우면 정말 산후조리고 뭐고 설겆이하다 손목 손구락 다 나갈것같다.

그래서 처음 받아서 먼저 식초를 섞어 퐁퐁으로 잘 닦았다.

그다음, 처음 요리.=ㅅ=/ 쇠고기불고기 초간단 밍밍 싱거워 레시피.

 

저렇게 넣었습니다. 쇠고기 불고기 한근. 양조간장. 흑설탕, 시댁표 배. 양념 파는거 안넣었음.

달지 않고 짜지않고. 고기맛이 잘나는것같았다면 휘슬러 세뇌효과.=ㅅ=;;;

 

시댁표 파. 양파 당근 버섯은 슈퍼마켓 마트표 야채. 냉장고에 시들락말락 하고 있는 것들 듬뿍.

 

끓기시작해서 좀 야채가 수그러들면 파 지원 투하.

 

사진은 그럴싸 하나 본래 스킬 이상의 엄청난 맛은 안나왔음.ㅠㅠ

여튼 그래도 냄비 덕분에 더 맛있게 느껴진건 사실 ㅎㅎㅎ

오래오래 잘 써야할텐데. 감사합니다 잘쓰겠습니다~

 

 

 

 

,